한글과컴퓨터학원 명성! 정보올림피아드, 영재고, 과학고 내신 기대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이제는 단순히 공부 잘한다고 인생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공부만한 학생들은 전문 분야가 없어서 퇴직후가 더 고민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코딩이나 전문 기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코딩 같은 경우는 대학을 갈때도 특별 전형으로 갈 수 있어 더욱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분야인데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한글과컴퓨터학원을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코딩의 중요성은 세계 최고의 기업 애플도 매년 WWDC (세계개발자회의) 현장에서 언급을 합니다. 코딩을 통해 사고력을 넓히고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확실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애플을 있게 만든 사람들이 바로 개발자들이라고 공을 돌렸습니다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돌아가는 수많은 앱,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들은 지금의 세상을 바꿔 놓고 있습니다. 즉, 애플의 성공과 함께 개발자들도 성공을 하면서 코딩은 가장 유망한 분야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코딩이란 뭘까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통해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우리가 일상속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용하는 언어이고 컴퓨터에는 컴퓨터에 맞는 언어를 이용해서 명령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알고리즘으로 만들어내 어떤일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앱들이 이런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고 로봇을 움직이는 것, 다양한 소프트웨어들도 이런 것들을 통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쉽게 예를 들어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면 보일러를 가동하고 창문을 닫아라 등등 이런 일련 과정들을 코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코딩의 이런 흐름을 잘 이해해도 논리력과 창의력이 좋아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교육 현장에서도 코딩을 의무교육화 했습니다. 2018년 중학교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었고 고등학생은 선택과목입니다. 그리고 초등학교는 2019년부터 실과에 포함했습니다. 과학고, 영재고, 특성화고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필수과목이었고 외고, 자사고 등에서도 필수과목, 선택과목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영국, 이스라엘, 핀란드 등은 이미 오래전부터 의무교육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은 약 20년간 기업체 및 각종 학교 교육을 통해 알고리즘 교육 확산에 노력했고 수많은 IT인재를 배출한 학원입니다
특히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제정보올림피아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를 비롯한 각종 경시대회에서 매년 대상을 비롯한 최상위권 입상자를 배출해 오고 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당연히 한글과컴퓨터학원을 거쳐간 학생들은 영재고, 과학고 등 고등학교 입시에 유리하고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 등 국내 유명 대학으로의 진학을 해 좋은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