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이제는 단순히 공부 잘한다고 인생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공부만한 학생들은 전문 분야가 없어서 퇴직후가 더 고민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코딩이나 전문 기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코딩 같은 경우는 대학을 갈때도 특별 전형으로 갈 수 있어 더욱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분야인데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한글과컴퓨터학원을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코딩의 중요성은 세계 최고의 기업 애플도 매년 WWDC (세계개발자회의) 현장에서 언급을 합니다. 코딩을 통해 사고력을 넓히고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확실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애플을 있게 만든 사람들이 바로 개발자들이라고 공을 돌렸습니다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돌아가는 수많은 앱,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들은 지금의 세상을 바꿔 놓고 있습니다. 즉, 애플의 성공과 함께 개발자들도 성공을 하면서 코딩은 가장 유망한 분야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코딩이란 뭘까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통해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우리가 일상속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사용하는 언어이고 컴퓨터에는 컴퓨터에 맞는 언어를 이용해서 명령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알고리즘으로 만들어내 어떤일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앱들이 이런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고 로봇을 움직이는 것, 다양한 소프트웨어들도 이런 것들을 통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쉽게 예를 들어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면 보일러를 가동하고 창문을 닫아라 등등 이런 일련 과정들을 코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코딩의 이런 흐름을 잘 이해해도 논리력과 창의력이 좋아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교육 현장에서도 코딩을 의무교육화 했습니다. 2018년 중학교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었고 고등학생은 선택과목입니다. 그리고 초등학교는 2019년부터 실과에 포함했습니다. 과학고, 영재고, 특성화고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필수과목이었고 외고, 자사고 등에서도 필수과목, 선택과목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영국, 이스라엘, 핀란드 등은 이미 오래전부터 의무교육으로 도입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은 약 20년간 기업체 및 각종 학교 교육을 통해 알고리즘 교육 확산에 노력했고 수많은 IT인재를 배출한 학원입니다
특히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제정보올림피아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를 비롯한 각종 경시대회에서 매년 대상을 비롯한 최상위권 입상자를 배출해 오고 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당연히 한글과컴퓨터학원을 거쳐간 학생들은 영재고, 과학고 등 고등학교 입시에 유리하고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 등 국내 유명 대학으로의 진학을 해 좋은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글과컴퓨터학원은 다양한 정보영재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주)로보로보와 손을 잡고 강남 대치점을 오픈했으니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이 유명한 이유는 핵심 강사들이 전원 정보알고리즘 분야 10년 이상을 해오신 분들이라는 것입니다.
김동규 원장님을 비롯한 강사진과 멘토의 스펙을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이색적인 것은 한글과컴퓨터학원의 모든 조교 및 멘토는 바로 이 학원 출신이라는 것입니다. 정보올림피아드 및 국제대회, 전국대회 금상, 대상 등 우수한 성적을 내고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를 졸업하거나 재학중인 선배들로 이루어져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쟁쟁한 강사진과 멘토과 함께 하고 있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을 주목하는 이유는 바로 대학 특기자 전형 대학에 갈 수 있는 코딩기반 각종 알고리즘 경시대회에 입상하기 위함이 클 것입니다. 대치점 개원설명회에 많은 학부모들이 찾았는데요 대학 진학과 이런 경시 대회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목해 봐야 할 코딩기반 각종 알고리즘 경시대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제정보올림피아드,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아시아 태평양 올림피아드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중학생 정보올림피아드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 주최)
ICT Award Korea
각 대학교 주최 고등학생 알고리즘 대회(국민대, 서강대, 경희대, 이화여대 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이런 경시대회 입상자는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 대학에 들어가기가 쉬워집니다. 2019년 현재 카이스,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20여개 대학에서 600명 이상을 소프트웨어 특기자로 선발하고 있어 대학을 들어가는 중요한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은 유아 및 초등학교 부터 중,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고른 교육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일단 유아나 초등학생의 경우는 코딩과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구와 함께 교육이 진행됩니다. 블록코딩으로 코딩을 쉽게 이해하는 발판이 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및 내신 과정은 C, C++, Python, Java 등 정통 코딩 언어를 익힐 수 있는 과정으로 컴퓨터 관련 전공 대학생, 영재고, 과학고 등을 포함한 학교 내신관리, 각종 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기본 교육 과정으로 진행 됩니다
경시대회 준비과정은 각종 대회 입상을 목표로 체계적인 알고리즘을 익히는 교육 과정이 진행됩니다. 초급부터 국제 최고 수준의 7단계까지 구분해 교육이 진행됩니다. (beginner / intermediate / advanced / specialist / expert / master / grandmaster )
expert 까지는 정규 커리큘럼과 각종대회를 참가하면서 실력을 올리고 master 이상은 국제대회를 목표로 고난이도 문제풀이와 최고수준의 실력을 쌓는 과정으로 진행 됩니다
한글과컴퓨터학원 대치점 보기
한글과컴퓨터학원 입구입니다. 정보올림피아드 6년 연속 대상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5층에는 코딩 교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과 강의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코딩과 친숙해 질 수 있는 다양한 교구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유아 교육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참고해 보시면 좋고.. 강의실은 소규모로 진행이 됩니다. 그만큼 집중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공간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6층 공간에는 이날 설명회가 있어서 오픈된 형태로 보여졌는데 강의실을 구분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고 궁금한점은 연락해 보시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written by 리더유(바로가기)
Comments